[2019-2020.연구학교] 【일반화자료】미디어리터러시 교수학습과정안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11.15 | 조회수 | 136 |
첨부파일 |
|
||||
2020.충청북도교육청 지정 민주시민교육 연구학교 민주시민의 기본 자질이라 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 함양을 위하여 미디어리터러시 수업 연구 동아리 조직 운영 교과-도서관 협력 하에 다양한 미디어를 통하여 유용한 정보와 유해한 정보를 분별하는 비판적 사고력 향상 제고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다양한 매체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 구안 (교수학습과정안, 활동지 개발) ◦모든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활용하여 정보에 접근, 분석, 평가, 창조, 행동할 수 있는 역량 함양 ◦도서, 신문, 뉴스, 블로그,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어떤 정보가 유익하고 유해한지 무엇이 팩트인지 아닌지 등 신뢰할 만한 정보를 고르고, 이를 비판적으로 분석하여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 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으며 이 모든 활동에 책임감을 갖고 참여하는 자세를 갖추게 됨 ◦학생 스스로 주제를 찾아 연구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내재적 동기 강화 [첨부] 2020.미디어리터러시 교수학습과정안
|
이전글 | [2020.연구학교] 민주시민교육 교원 연수 |
---|---|
다음글 | [2020.연구학교] 【일반화자료】민주시민교육 교과 진도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