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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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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반도체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충북반도체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 · 신속 · 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교육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민원
-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을 제외하고는 하던 일을 즉시 멈추고 학부모님(민원인)의 민원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민원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에는 그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편민원
- 고객이 우편을 통하여 민원서류를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통보된 처리 민원 결과를 전화로 바로 확인하여 고객이 그 내용을 숙지하였는지 확인하겠으며, 그것을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시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Ⅱ.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학교교육분야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학교신문 등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홍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 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ㆍ학교 주요행사는 사전에 안내하고 학교운영위원회심의 등을 거쳐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학부모님(민원인)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 “학부모의견수렴방”을 통해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특성화고 학교의 특색을 고려하여 지역사회와 주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 현장실습은 교육과정에 적합한 업체를 선정하여 사전 현장답사, 실습여건을 고려하여 기본계획을 수립·업체와 협약서를 체결한 뒤 현장실습에 임하고 현장 실습일지를 작성하여 실습내용, 출결, 평가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추수지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성폭력 예방교육을 연2회 이상 실시하고, 성 고충 상담실을 운영하여 양성 평등한 학교문화가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분야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운영에 학부모 및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급식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와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ㆍ급식선호도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교육행정분야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 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와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ㆍ 주 소 : (우편번호: 369-903),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로 393-1번지
  • ㆍ 인 터 넷 : http://www.cbsemi.hs.kr
  • ㆍ FAX : 043-877-5717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교무실 학생 및 교육활동에 관한 상담 등 043-871-5100
행정실 학교회계, 학교운영위원회, 각종 납부금 수납, 제증명발급, 학교시설사용 043-871-5190
Ⅲ.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 또는 방문시 불친절한 경우
- 정중히 사과 드림은 물론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Ⅳ.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 ·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 · 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Ⅴ.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행정실(☎043-871-519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