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행사 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반도체고, 9000만원 상당 반도체 장비 기증 받아
작성자 충북반도체고 등록일 22.04.19 조회수 300
첨부파일

충남 천안의 ㈜큐에스아이(QSI)가 충북 음성군 금왕읍 충북반도체고에 9천만 원 상당의 반도체장비 실습 기자재 7종을 기증했다.

국내 유일의 반도체 분야 마이스터고로 학교 밖 교육의 장을 넓히기 위해 올해 1월 7일 ㈜QSI와 MOU를 체결, 전국 최초로 회사 내 교육장을 개설했다.

㈜QSI가 최근 충북반도체고에 기증한 반도체장비 실습 기자재는 디벨로퍼, 마스크 얼라이너, 코터, 베이커, 현미경세트, 작업 테이블, 냉장고 등 총 9천만 원 상당의 7세트다.

기증받은 반도체 장비를 적극 활용해 학생들이 현장 적응력을 키우고 예비 반도체 명장으로서 역량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QSI는 지난 2015년부터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충북반도체고 졸업 학생을 매년 7~8명씩 채용 중이다. 올해부터는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과정과 관련된 협약을 새로 체결해 교원 연수와 학생들의 학점 이수에 큰 도움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큐에스아이는 2000년 7월 국내 최고 광 반도체 기술력을 지닌 전문 엔지니어들이 힘을 합쳐 레이저 다이오드 전문업체로 설립됐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제품 디자인 능력과 자체처리 가능한 첨단 생산시스템을 보유해 세계시장으로부터 큰 신뢰를 받고 있다.  

image01

 

이전글 (주)비젼테크-충북반도체고 산햑협약 체결
다음글 2022. 산학융합지구 고교생 현장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