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행사 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도청 노화욱정무부지사 특강
작성자 충북반도체고 등록일 10.12.29 조회수 167
첨부파일
지난 5월29일 충북도청 노화욱 정무부지사께서 본교를 방문하여 부지사로서의 마지막 고별 특강을 해 주셨습니다. 우리학교로서는 너무나 큰 영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노화욱 부지사는 고졸출신으로 세계적인 반도체회사인 하이닉스의 전무를 역임하신 의지의 사나이이며, 부지사로서 단기간에 15조원이라는 천문학적 투자유치를 달성하신 분입니다. 이 날 특강에서 '준비하는 자 만이 미래의 주인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간 걸어온 인생의 경영철학과 반도체 산업의 미래에 대하여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셨습니다.
그 분이 성공하였던 계기는 늘 마음속의 두 가지 스승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첫째는 정주영 현대회장의 도전정신과 열정, 그리고 두번째는 가난의 스승이었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불가능에 대한 도전이야 말고 기업을 살리는 지름길이며 앞으로 음성지역이 반도체 산업의 메카로 부상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으며, 이 에 대비한 훌륭한 인재양성 배출을 주문하셨습니다. 특강을 마치고 반도체 전시실과 실습시설을 둘러보신 후 반도체고등학교로 성공하기위한 역할과 학교 발전에 대한 지도 조언을 많히 해 주셨습니다.
이 날 배석자로는 충청북도의회 이필용위원님, 충청북도 교육청 김경숙 과학산업교육과장님, 음성군청 정성엽 과장님, 금왕읍장님, 그리고 학교운영위원님,어머니회 임원, 지역사회 인사들께서 참석하셔서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이전글 1+1협약업체 전문가 특강
다음글 2008. 금왕읍 합동교외생활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