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반도체고 교사 대상 반도체 후공정 직무연수 실시
작성자 충북반도체고 등록일 24.07.24 조회수 52

충북반도체고 전문교과교사 충북테크노파크에서 반도체 후공정 직무연수 실시

이인희2024. 7. 22. 17:46
충북반도체고 교사 대상 반도체 후공정분야 직무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충북TP 제공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오원근)는 22~23일 충북반도체고 교사를 대상으로 반도체 후공정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충북반도체고 재직 교사를 대상으로 △반도체 패키징 공정 이론 △반도체 신뢰성 이론 △반도체 불량 분석 이론 △충북TP 반도체·IT센터 패키지·시험분석·연구 장비 등 보유 인프라를 활용한 실무 중심 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충북도는 전국 2위 반도체 생산기지로 이번 반도체 후공정 직무연수를 통해 교사의 반도체 전공실무능력을 높이고, 반도체산업 관련 지역인재 육성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TP는 지역 기업 기술지원 사업 및 창업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성장과 발전 허브 및 동력이 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오원근 원장은 “이번 교사 직무연수가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주도하고, 지역 기업에 취업 연계 지원 등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도내 반도체 전문인력 수요가 도내에서 공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력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이인희 기자 leeih@etnews.com

이전글 충북반도체고-디스코하이테크코리아와(일본기업) 성장 지원 협약
다음글 충북대·충북반도체고·청주공고, 반도체 공동연구소 유치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