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금왕공고 "반도체 특성화고"로 전환
작성자 충북반도체고 등록일 10.12.29 조회수 256
금왕공고는 "산업체 인력 수요에 기반한 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 을 목표로
충청북도 교육청에 학교 운영체제및 학과개편을 신청하여 "반도체분야 특성화고"로 전환" 할 수 있게 되었다.

반도체 분야 특성화고등학교로 전환됨에 따라  자동화 기계과는 "반도체기계과"로 <br>정보전자과는 "반도체전자과"로 학과개편을 하게되어, 내년(2007년) 신입생부터 모집 하며<br>
반도체기계과는 반도체장비유지보수, 자동화설비제작 기술 습득 하고
반도체전자과는 반도체회로 및 소자특성, PC제어기술  등  반도체 분야의특화된 <br>교육을 받게된다.

◆ 반도체 분야 특성화고 금왕공고 ◆

1. 국가 성장을 이끄는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으로  점차 증대되고 있는 반도체장비 및 반도체소자 산업분야의 인력 수급에 부응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수요자 중심의 직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장래 직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보다 좋은 직장에서 자신의 미래를 영위 할 수 있도록한다.

2. 충청북도의 중북부에 위치한 금왕읍은 교통입지 상 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하여 서울 경기 지역으로부터 교통이 편리하며 물류거리가 짧고 공업단지 입지조건 양호하여 많은 중소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국내 반도체산업 분야 중 반도체 장비업체는 113개가 있으며, 충청북도에는 하이닉스반도체를 중심으로 음성지역의 동부아남반도체, 신성이엔지 등 60여개의 반도체 관련 업체가 있으며 매년  300명 정도의 전문인력을 요구하고 있어 산업수요에 맞춘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3. 금왕공고는 실업고-대학-산업체가 클러스터를 형성하여 고교때부터 전문분야에 대한 교육을 공동으로 실시하고 대학의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1+3+1연계교육체제를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장비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대학에서 우선선발하고 하이닉스반도체에서 특별 채용하는 연계 협약체제를 갖추고 있다.

4. 2006년 9월 현재 3학년 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40 여명이 본교와 협약한 반도체 분야 회사에 취업을 보장받고  인턴(현장실습)과정을 받고 있으며 이들은 특별한 이유가없는 한 졸업후 모두 회사에 취직하게 되는등 이미 반도체 관련 산업체에 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전글 학교 체육마당을 보시려면...
다음글 2006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시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