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년별글쓰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논술
작성자 유호빈 등록일 11.10.28 조회수 140

나는 상처가 난 사과를 먼저 먹고, 윤기나는 사과를 먹은뒤, 벌레먹은 사과를 먹을것이다.

왜냐하면 윤기가 나는 사과는 그 물체의 본래 성질을 알수없어 만약 우리가 그 윤기가 나는 사과를 먹으면 원산지가 좋지 않은곳에서 재배하여 우리가 먹지 못하게 화학물질을 발랐거나 농약을 그대로 묻혀 놓아 사람들이 그 윤기나는 사과를 계속 먹게 되면 발암물질이 몸에 축척이 되어 병을 일으킬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벌레 먹은 사과는 그 먹은 벌레가 어쩌면 병을 가지고 그 사과에 병을 퍼뜨릴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가 먹으면서 병을 일으킬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본래의 속이 보이는 상처난 사과를 먹을 것이다. 왜냐하면 상처난 사과는 속이 보이기 때문에 그 속에 어떠한 진실이 있기 때문에 상처난 사과를 먹어야 한다 생각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이런 고민에 사람들은 여러가지 관점이 나올 수 있다. 어쩌면 나의 관점도 나올수 있다.  나는 이 글을 쓰면서 나와 관점이 다른 사람에게 내 관점을 알려주어 설득을 하고 싶다. 내 관점은 어떠한 사람이 있는데 외관상으로 남들도 공감할 정도로 화려하다. 하지만 속은 선한 것이아니라 선에서 벗어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사람은 외관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인품으로 판단을 하자는 관점이다.

이상.

이전글 어떤 사과를 먹을것인가?
다음글 어떤사과를 먼저 먹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