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년별글쓰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생활 속 작은 논술 쓰기 (2-4 이정민)
작성자 사천초 등록일 10.07.28 조회수 68
  3.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다가도 가끔은 다툴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친구가 나를 때리면 같이 때려야 할까요? 아니면 참아야 할까요?
저는 친구가 나를 때려도 꾹 참고 가만히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친구가 나를 때리고 내가 친구를 때려봤자 상처와 싸움만 더 커질 뿐, 좋은 점은 단 한 가지도 없기 때문입니다. 또, 서로 때리고 때리면서 싸우면 아파서 울 수도 있고 서로 사이가 더더욱 나빠집니다. 그러므로 저는 친구가 때려도 울지 않고 "친구야, 우리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지내자."라고 말해서 친구의 화를 풀 것 입니다.
4.친구 생일에 초대를 받았는데 선물을 살 돈이 없어서 망설여집니다. 가야 할까요? 아니면 가지말아야 할까요?
저는 친구의 선물을 살 돈이 없어도 친구의 생일 파티에 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날은 이 세상에 단 한 명 밖에 없는 소중한 내 친구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선물을 살 돈이 없더라도 친구의 생일은 친구가 태어난 날이기 때문에 꼭 기념하러 갈 것입니다. 그리고 돈이 없어서 좋은 선물을 살 수는 없지만 저는 그림을 잘 그리니 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편지와 함께 친구에게 준 다음 친구의 생일을 기쁜 마음으로 즐겁게 시간을 보내다가 집에 갈 것입니다.
이전글 생활 속 작은 논술 쓰기(2-4 송다은)
다음글 생활 속 작은 논술 쓰기 (2-4 이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