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학교평가 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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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송민경 | 등록일 | 16.02.26 | 조회수 | 3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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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사항> 1-1. 지율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 금융교육, 인성교육을 타기관과 연계한 특별 프로그램운영으로 체계적이고 활동적인 교육이 이루어짐. 1-2.개별화교육 충실도 : 비형식적 평가 및 학부모, 통합학급 교사와 협력하여 현행 수행능력을 파악하고 공유하여 학습자의 현재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여 가장 적절한 학습경험을 제공함. 1-5.특기,적성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 학교의 여건과 수요자의 희망에 의해 개설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학생들이 특기적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진로적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 2-3.교사 연수 및 수업 공개 실적 : 전체 교원이 교육과정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37회 수업개선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1교사 3회의 수업 공개로 전문성 신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함. 2-5.평화로운 심성 교육 : 다양하고 꾸준한 학교폭력예방교육으로 학교폭력 근절 예방 및 사천지키미 중심의 학생 자치활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음. 3-1.민주적인 학교 운영 : 교직원 협의회를 통해 업무경감을 위하여 폐지 항목, 개선 항목을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결정함. 3-2.학교자체평가 활용도 : 학교특색을 살릴 수 있는 요소(ebs 시범학교 운영, 흡연예방교육)로 자율지표를 선정함. 4-1.ebs콘테츠 활용을 통한 감성능력 신장 : 우수사례 참조 4-2.흡연예방교육 : 인형극, 골든벨과 같이 다양한 흡연예방 체험활동, 행사 등을 학년수준에 맞는 체험형으로 구성함.
<제언> 공통지표, 자율지표의 16개 항목에 대해 본교는 대부분의 영역에서 매우 우수한 실적을 보였으며, 2016학년도에 더 나은 교육을 위하여 각 영역 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재 협의한 후 후속조치를 마련하여 평가결과를 적극적으로 환류하도록 하겠음. 자체평가 결과를 단기, 장기과제로 분류하여 단기과제는 수시로 수정 개선하여 학교교육활동에 반영하고, 장기과제는 중장기발전계획에 반영하여 교육의 본질 회복 및 신뢰 회복에 노력하겠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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