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플루엔자 예방 안내
분류
작성자 *** 등록일 22.09.20 조회수 34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통상적으로 매년 10월부터 산발적으로 발생하며, 12~1월 경 최고점을 보인 후 감소하여 거의 4월까지 유행합니다.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에 학교 및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 및 건강상태 관찰을 철저히 하고 예방 해야 합니다. 고위험군은 예방접종을 받도록 지도해주시고, 학생들의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플루엔자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4(평균 2)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플루엔자는 발열, 두통, 근육통, 인후통, 콧물, 기침, 전신 피로감,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2) 인플루엔자는 어떻게 감염되나요?

인플루엔자는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사람끼리 전염 됩니다.

기침/재채기에 의해 다른 사람이나 물체에 묻은 비말을 만진 손을 씻지 않고 눈, 입 또는 코를 만질 경우에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3) 인플루엔자는 얼마 동안 다른 사람에게 전파 되나요?

대개 증상 발현 1일 전부터 증상 발현 후 5~7일까지 감염력이 있습니다.

다만, 환자의 나이나 상태에 따라 바이러스 전파 기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4) 인플루엔자로 진단받은 경우, 등교해도 되나요?

인플루엔자로 진단 받은 경우, 학교보건법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2조에 따라 감염병 환자 및 의사(의심)환자 등에 대하여 등교중지 합니다.

등교 시 의사소견서(진단서, 처방전)5일이내 담임선생님께 제출해야 합니다.

5)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를 어떻게 구분하나요?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는 둘 다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발열, 인후통, 기침 등의 상부호흡기감염 증상을 보이므로, 증상으로는 두 감염병을 구별하기는 어렵고, 검사를 통해 구별할 수 있습니다.

6) 인플루엔자는 어떻게 예방할 수 있나요?

호흡기 감염병 환자와 접촉을 피하고, 올바른 손씻기와 손으로 눈, 코 또는 입을 만지지 않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시기에는 사람이 많은 곳은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 접종은 절대 강제사항이 아니며 본인과 보호자가 모두 희망하는 경우에만 접종을 실시하면 됩니다.

 

이전글 2022학년도 현장 및 진로체험(수학여행)실시 여부 2차 학부모 의견 조사 결과 안내
다음글 2022년 8월 스포츠방과후학교 수강료(수익자부담) 납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