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사대부고 학생들 주말 봉사활동 훈훈한 감동
작성자 충북사대부설고 등록일 18.11.05 조회수 493
충북사대부고 학생들 주말 봉사활동 훈훈

(아시아뉴스통신) 기사입력 : 2018년 11월 04일 17시 31분

충북사대부고 학생들의 주말 봉사활동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훈훈한 봉사활동의 주인공들은 충북사대부고(교장 윤인중) 음악동아리 연합회 학생들이다.
 
3일 충북 사대부고 음악동아리 연합회 학생 40명이 서청주노인전문요양원에 김장 김치를 직접 담아전달하고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실내악연주와 함께 공연을 펼쳤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사대부고 음악동아리 연합회 학생 40명은 3일 학교에 모여 인근 노인요양원에 전달할 김장 30포기를 직접 담갔다. 음악동아리 연합은 충북사대부고 오케스트라단, 사물놀이패, 보컬밴드 등 음악 동아리 학생들로 구성됐다. 김장 후 노인요양원을 찾아 김치를 전달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봉사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아리랑’을 편곡해 실내악연주와 함께 흥겨운 ‘웃다리’사물놀이 공연을 펼치며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특히, 보컬밴드에서는 가수 나미의 ‘빙글빙글’, 가수 박상철 ‘무조건’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트로트를 열창해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김영훈(2학년) 학생은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연주를 들으시며 박수와 함께 기뻐해 주시는 모습에 토요일마다 시간을 쪼개 배운 사물놀이 수업에 대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런 봉사 기회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인중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나누는 봉사활동 체험을 통해 이웃에 봉사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수학과 친해지는 시간! 수학체험전-쌍대정다면체
다음글 2018. 수학 창의사고력 한마당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