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추방및 휴대폰 사용에 관한 가정통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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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충북사대부설고 | 등록일 | 10.08.05 | 조회수 | 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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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의 인권이 존중되고 자율과 책임이 중시되는 풍토를 정착하며, 상호간 인격체로서 서로 존중하며 격려하는 밝고 명랑한 학교를 만듭시다. 다음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폭력 예방을 위하여 ○ 부모의 언행은 항상 자녀의 모델이 됩니다. ○ 자녀를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체벌이나 일방적 훈계보다는 따뜻한 사랑으로 대해 주십시오. ○ 학력위주보다는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는 학습을, 과잉보호보다는 독립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자녀에게 생명의 존귀함, 상호 인권(인격)존중, 역지사지(易地思之), 책임 및 준법의식 등을 인식시킵니다. ○ 자녀의 생활전반에 대해 수시로 주의 깊게 관찰하고, 지나친 간섭이나 통제로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합니다. ○ 다음 경우에는 담임교사나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 자신감 결여, 사회적인 활동 기피, 갑작스런 학업성적 저하, 성격 변화, 불면증, 우울증, 식욕상실, 지나친 산만함, 등교거부 또는 잦은 지각, 많은 용돈 요구, 거짓말, 옷이 찢어지고 소지품이 파손됨, 타박상이나 상처, 원인불명의 두통․복통, 야뇨증, 분실물 많음, 친구와의 불화, 말이 적어지고 비밀이 많아짐, 잦은 외출, 친구로부터의 전화에 신경을 씀, 지급된 용돈보다 많이 쓰는 경우 등 ○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매체를 건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폭력 발생시 대처 ○ 담임교사를 만나 현황을 알리고 해결방안과 지도 문제를 상의합니다. ○ 피해자 부모는 항상 내 자녀도 가해자가 될 수 있음을 생각합니다. ○ 가․피해자측에서는 바람직한 자녀교육 측면에서 대화로 해결함을 전제로 해야 합니다. ○ 가해자에 대해서 심한 처벌이나 질책보다는 사랑과 관심으로 지도합니다. *첨부파일 : 휴대폰이 우리 아이를 망친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8&aid=00003161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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