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다움꿈다움 진로체험을 다녀왔어요.
작성자 김가연 등록일 19.10.11 조회수 89
첨부파일

내북초 유치원~6학년 학생들은 충북학생교육문화원으로 나다움꿈다움 진로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유치원과 1,2학년 학생들은 어린이안전체험관을 가서 지진대피훈련, 소방안전, 교통안전, 유괴.성폭력 대처 체험, 풍수해체험을 했습니다.

평상시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전지도을 하고 있고, 이번에는 직접 체험을 통해 생생하고 정확한 안전의식을 키울수 있었습니다.

소방대피훈련에서는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불을 꺼보고, 건물내에서 화재발생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하는 체험관에서는 어두운 통로와 연기를 연출해 우리 친구들이 실제상황처럼 느끼며 대피해보았습니다. 내북초 친구들은 풍부한 안전지식을 말하고 질문을 통해 호기심을 해결하려는 모습에 교육담당 선생님께 칭찬도 들었습니다.

3학년~6학년 형님들은 충북학생교육문화원에서 샌드아트, 짐볼 드럼, 요가, 가야금 교실 등 새로운 직업을 탐색하는 체험을 했습니다.

처음엔 작년에도 왔던곳이라며 실망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작년과 다른 새로운 직업체험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푹빠져 활동을 했습니다.

샌드아트에서는 창의적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고, 짐볼 드럼에서는 신나고 즐겁게 스트레스를 풀어보고, 가야금에서는 우리나라 전통가락을 듣고 연주하고, 키쑥쑥 요가교실에서는 스트레칭은 물론 호흡을 통해 마음의 편안함도 느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은 교내. 교외 진로체험을 통해 일과 직업의 가치, 직업세계의 특성을 이해하여 건강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육 및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한걸음한걸음 계획하고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전글 2019. 내북 로봇축구 대회
다음글 온드림명랑운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