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내북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체육 ․ 음악을 통한 융합교육으로 행복한 꿈 만들기(온드림스쿨 운영)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8.05.04 조회수 57
첨부파일

내북초는 문화적 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도시 아이들보다 적은 ··어촌 아이들에게 창의·음악·미술·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별 교육 격차를 줄여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한 사업으로 실시되는 온드림스쿨사업(정몽구 재단)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에 실시되었던 체육교실과 놀이를 접목시킨 융합교육을 통해 학습 위주의 교과 시스템에서 벗어나 재미와 소통으로 감성 교육을 시켜 아동 및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2018학년도에는 체육과 음악(악기 연주 및 노래 부르기)를 접목시킨 융합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꿈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정몽구 재단 파견 강사의 수업으로 이뤄지는 96시간의 이번 사업은 전교생이 참여하며 체육 음악 문프로그램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내북 지역 초등학생들의 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바른 인성으로 자라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번 사업은1, 2학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장선생님은 작년에 이어 체육과 음악을 통한 융합교육으로 문화적으로 소외된, 시골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소통으로 감성 교육을 시켜 아이들이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꿈의 책 버스 체험 실시했어요.
다음글 2018. 교육소식지(5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