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내북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모두 대한민국 안보 지킴이가 될 수 있어요.(통일안보교육실시)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7.06.09 조회수 84
첨부파일

 6월 나라사랑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국자유총연맹 보은지부 주관으로 심수연 탈북 통일·안보교육 강사님을 초청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북한의 실제와 나라 사랑이라는 주제로 통일 안보교육을 실시하였다.

심수연 강사님께서는 현재 북한 어린이들의 생활모습, 김정은의 세습, 수용소의 폭력과 잔인성, 북한주민들의 가난과 북한 지배층의 호의호식, 전력난 등 남과 북의 차이점을 통해 북한의 실상에 대해 보다 실감 있고 정확하게 배우는 기회를 가졌으며 북한체제와 통일 환경에 대하여 동영상을 활용하여 아동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층 현관에서는 통일안보 사진 전시회를 통해서 천안함 폭침의 참혹한 모습, 북한 주민 실생활모습, 북한 수용소의 참혹성, 625 전쟁으로 고아가 된 어린이와 부모가 쓰러져 있는 옆에서 울고 있는 아이 사진, 피난을 가기 위해 기차나 배에 매달려 있는 사진 등을 통해 전쟁 당시의 참혹한 상황을 학생들이 직접 알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었다.

특히 강사님께서는 우리는 한민족 한겨레이므로 통일이 되기 위해 나라의 소중함을 알고 분단국가를 단일국가로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간곡히 부탁하셨다.

6학년 한 별 학생은 “6.25전쟁 당시의 사진과 북한에 대한 동영상을 보면서 교육을 받으니 현실감이 나고 우리나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라고 말하였다.

이번 교육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국가의 소중함과 애국, 바른 국가관의 정립, 통일의 필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며 아울러 나라사랑의 마음을 새롭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전글 온드림 ' 한기범 농구교실'
다음글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로!(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교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