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내북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얼음판 위에서도 신나게 쌩쌩 달려요.(뉴스포츠 활성화 빙상체험학습을 다녀왔어요)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6.09.20 조회수 89
첨부파일

보은 내북초는 919()부터 20()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건강과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스포츠 생활화 및 학교 내에서 진행하지 못하는 빙상 스포츠의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청주 실내 아이스링크장으로 빙상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평소 농촌학교 학생들이 체험하지 못하는 빙상 스포츠 활동 경험을 통하여 건전하게 신체활동욕구를 발산하고, 협동과 배려를 체험함으로써 동료애를 함양하고 기초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육의 장을 교외로 옮김으로써 교육 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체험학습 전, 내복초에서 진행하는 학생 자치시간인 행복어울림시간을 활용하여 빙상활동 안전교육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은 평소에 많이 경험하지 못한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도가 아주 높았다.

이번 체험학습은 농촌학교 뉴스포츠 활성화 특색사업 일환으로 경비 일체를 모두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비에서 부담하였다. 처음 아이스링크장에 가서 스케이트를 타본 2학년 신종수 어린이는

빙판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걷기도 너무 힘들었는데 강사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며 조심조심 탈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교장선생님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경험하지 못하던 새로운 스포츠 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여 기초체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씀하셨다.

이전글 친구야! 사랑해. 한 장의 사진으로 우정을 나누어요.
다음글 2016 교육소식지 내북사랑 7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