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안전관리를 생활화합시다.
여러 가지 어려운 교육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열과 성을 다하시는 보은교육가족 여러분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일본 대지진 사태 등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가 발생하면서 인류에게 많은 어려움과 시련을 안겨주고 있으며, 이는 우리에게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사고 발생에 따라 신속․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난관리체계의 구축이 어느때 보다도 중요시되는 시기입니다.
이에 따라 "교육현장의 재난․안전의식 고취 및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201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는 5월 2일~4일까지 3일간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훈련은 형식적 훈련을 지양하고 재난상황 적용의 실제적 훈련으로 재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참여형 훈련으로써 특히 5월 4일 11시부터 실시되는 각급학교 지진 및 화재대피 현장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난 예방 및 대비에 중점을 둔 학교현장 중심의 성공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안전한국훈련을 위해 노력하여 주시는 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201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안전관리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과 축복이 넘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4월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최 태 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