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황 History Maker 를 꿈꾸며...

우리 봉명고는 사랑(博愛) 정의(正義) 성실(誠實)이라는 교훈과 

높은 이상 바른 인성 으뜸 봉명고

섬김과 사랑으로 행복한 학교라는 슬로건으로 봉명고의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좋은 학교입니다.

학생들을 사랑과 열정으로 교육하시는 훌륭하신 선생님들과 학교를 신뢰하고 지원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과 함께 봉명고를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교육공동체가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우리 봉명고 학생들이 봉황 History Maker’가 되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해서 자신의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정한 후, 책읽기를 습관화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것, 그래서 단지 대학 진학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이후에 우리 아이들의 삶이 무슨 일을 하든지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개인이 자기만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행복한 봉황 History Maker’가 되도록 도와주자는 것입니다.

저는 교육자로 살면서 가지고 있는 나름의 교육철학이 있습니다.

첫째, 자기 정체성이 분명한 사람

둘째, 왜 사는지, 삶의 목표가 확실한 사람

셋째,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우리 봉명고 학생들은 1등만 성공자가 되는 베스트 원(Best One)’이 아니라 온리 원(Only One)’으로 모두가 성공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봉명고 교육공동체 모두의 지혜와 협력으로 우리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 나가게 될 줄 믿습니다. 봉명고 학생 모두가 History Maker가 되어 사회와 국가, 인류에 기여하는 공부해서 남주는멋진 봉명인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봉명고등학교장 조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