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지원서쓰는요령 |
|||||
---|---|---|---|---|---|
작성자 | 김란영 | 등록일 | 12.10.10 | 조회수 | 197 |
입사 지원서 쓰는 요령
일관성 있는 구성 입사 지원서란 글로써 자기 자신을 채용 회사에 광고하는 채용 평가의 기초가 되는 핵심 자료이다. 따라서 입사 지원서는 먼저 채용하는 회사의 입장에서 일관성 있게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의 성장 과정과 학교 생활, 사회 경험 및 여행․연수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어떻게 전문 지식과 특기, 능력을 계발하여 왔으며, 본인의 성격과 가치관, 인생관 및 지원 동기, 입사 포부 등을 체계적으로 연결하여 잘 정리한다면 효과저인 입사 지원서가 될 것이다.
진실된 내용으로 작성 입사 지원서 심사 항목 중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은 신뢰성과 능력이다. 취업된 후에라도 입사 지원서 내용과 상이한 항목이 있다면 입사가 취소될 수도 있으므로 입사 지원서 작성 시에는 허위와 과장 없이 정확하고 진실된 내용만으로 작성하도록 한다.
구체적인 표현 사용 추상적인 표현이나 미사여구는 피하고 구체적인 사실들을 간결한 문체로 기술하는 것이 좋다. 구체화된 정보는 서류 심사 때부터 훨씬 설득려을 가질 뿐만 아니라 불확실하거나 애매한 표현은 면접 과정에서 반드시 재차 확인 받게 된다.
성의 있게 작성 성의 없이 몇 자만을 기재한 경우, 다른 회사 입사 지원서를 복사하여 제출한 경우, 표현상의 문제나 오탈자 등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자의 불성실한 모습이 채용 회사에 선입견으로 인식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작성이 끝난 후 가까운 사람에게 내용 검증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이전글 | 성공한직업인의한마디 |
---|---|
다음글 | 취업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