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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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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제
작성자 주윤성 등록일 13.10.25 조회수 159

 

증평정보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증평정보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스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 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총괄

1.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단, 수업 중 제외)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나 업무대행직원이 통화중이거나 잠심 부재중인 경우, 연락처와 용건을 정리하여 정확하게 응대를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3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는 관련 볍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2일이내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교육수요자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보할 때는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 처리 불가능 민원은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궁금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Ⅱ.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1. 교무부

□ 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협력하고 만족하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진로판단권고제와 상담을 통한 학생중심의 선택적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진로 선택프로그램 움영을 통하여 실업교육의 내실화 및 활성화를 추구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있는 인력을 양석하겠습니다.

○ 학생 적성 및 특기 신장, 교육 기회 확대와 학교 특별활동과 연계한 동아리 중심의 학생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방과 후 과외활동의 교내 흡수를 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시킬 수 있도록 학교시설 및 지역사회 인적자원 활용을 극대화 시키겠습니다.

 

□ 학교보건관리

○ 보건, 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보건교육과 보건관리, 학교 환경위생 정화, 학교 급식을 실시하며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먹는 물(정수기, 냉온수기) 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고 급식 시 끓인 물을 공급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차단 (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 으로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2. 행정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예ㆍ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합리적인 예산절감과 더블어 고객들로부터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 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하며 가급적 견적입찰 등을 시행하여 다수인에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매분기 1회 교수학습활동 지원을 위한 물품의 구입내역(교육재정운영 공개)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 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하게 실시하여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급식 만족도를 실시하여 수요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실시 전에 가정통신문 및 학교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Ⅲ.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주 소 : (우편번호 : 368-910) 충북 증평군 증평읍 중앙로 132- 인 터 넷 : /- FAX : (043) 838-1691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836-4384

교무실

○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상담 등

○ 재학생 각종 제증명 발급에 관한 상담 등

836-4385

행정실

○ 공납금 납부에 관한 사항 등○ 각종 계약 및 재산관리사항 등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836-4386

 

Ⅳ.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중대한 과실로 금전적 손해를 끼친 경우 교통비 명목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겠습니다.

□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거나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임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드리겠습니다.

 

Ⅴ.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ㆍ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Ⅵ.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증평정보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 836-4386)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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