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친환경생명농업대학] 운영 계획 |
좋아요:0 | ||||||||||||||||||||||||||||||||||||||||||||||||||||||||||||||||||||||||||||||||||||||||||||||||||||||||||||||||||||||||||||||||||||||||||||||||||||||||||||||||||||||||||||||||||||||||||||||||||||||||||
---|---|---|---|---|---|---|---|---|---|---|---|---|---|---|---|---|---|---|---|---|---|---|---|---|---|---|---|---|---|---|---|---|---|---|---|---|---|---|---|---|---|---|---|---|---|---|---|---|---|---|---|---|---|---|---|---|---|---|---|---|---|---|---|---|---|---|---|---|---|---|---|---|---|---|---|---|---|---|---|---|---|---|---|---|---|---|---|---|---|---|---|---|---|---|---|---|---|---|---|---|---|---|---|---|---|---|---|---|---|---|---|---|---|---|---|---|---|---|---|---|---|---|---|---|---|---|---|---|---|---|---|---|---|---|---|---|---|---|---|---|---|---|---|---|---|---|---|---|---|---|---|---|---|---|---|---|---|---|---|---|---|---|---|---|---|---|---|---|---|---|---|---|---|---|---|---|---|---|---|---|---|---|---|---|---|---|---|---|---|---|---|---|---|---|---|---|---|---|---|---|---|---|---|
작성자 | 양미연 | 등록일 | 12.09.27 | 조회수 | 431 | ||||||||||||||||||||||||||||||||||||||||||||||||||||||||||||||||||||||||||||||||||||||||||||||||||||||||||||||||||||||||||||||||||||||||||||||||||||||||||||||||||||||||||||||||||||||||||||||||||||||
농업이 미래다. 농촌이 희망이다. 2012년도 - 누구나 원하면 열리는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한 - [보은 친환경 생명농업대학] 운영 계 획
1. 추진 목적 가. 개인의 자아실현, 경쟁력 제고 및 사회 통합을 도모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다.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 실현으로 창조적 미래, 행복한 학습사회 실현 라. 지역사회 농민의 친환경 농업기술 보급- 소득 증대사업에 기여 2. 추진 방향
가. 지자체와 평생교육 협력사업의 유기적인 협력시스템 구축 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시설을 이용한 맞춤형 평생교육 강좌 운영 다. 지역내 귀농 귀촌인, 청년 4-H회원을 중심으로 운영 라. 지역사회 농장을 학생현장실습장으로 활용하고 농장주를 산학겸임교사로 활용 3. 추진 내용
가. 지역사회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친환경 농업기술 보급 나. 지역 주민의 여가 및 취미활동을 위한 강좌 개설(제과 제빵, 꽃꽂이 등) 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양 강좌, 현장 견학 4. 추진 모형 [보은 친환경생명농업대학] 추진 모형
5. 추진 위원회 구성
-자율학교의 월활한 운영과 추진을 위해 위원회를 조직한다.
6. [친환경 생명농업대학] 운연 프로그램
1교시: 18:00-18:50, 2교시: 19:00-19:50, 3교시: 20:00-20:50 7. 기대 효과 ▶ 학교- 지역사회 문화 교육의 센터의 역할. -전문농업기술의 보급으로 지역사회 주민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주민의 문화, 취미 등 평생교육을 실시하여 삶의 질을 높이며 -지역 사회 돕기와 만남을 통한 공동체을 형성하는데 있습니다. ▶ 지역사회- 훌륭한 산 교육장이며 교사. -지역사회 농민의 농장은 학생들의 체험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실무 경험이 풍부한 농민을 산학겸임 교사로 활동케 하여 교육 효과을 극대화 한다.
|
이전글 | 보은자영고 직업진로교육지원센터 체험프로그램 안내 |
---|---|
다음글 | "과목별 성취도 분포현황 작성 서식 및 자료 조회 방법"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