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 추가 연기에 따른 관리형 온라인 학습 안내(온라인 학습시간표 게시) |
|||||
---|---|---|---|---|---|
작성자 | 충북예고 | 등록일 | 20.03.24 | 조회수 | 685 |
첨부파일 |
|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개학이 추가 연기됨에 따라, 우리 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이 관리형 온라인 학습을 운영합니다.
1. 기간: 2020년 3월 23일 ~ 4월 3일 2. 목적 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따른 3차 개학 연기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 관리 나. 다양한 자기주도 및 관리형 온라인 학습으로 학습 결손 예방 및 학습의 효율성과 연속성 제고 3. 교실수업과 연계한 온라인 자기주도 및 관리형 학습 가. 온라인 학습: 수업 동영상 및 수업 자료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실시 - 교육방송(EBS) 시청(http://ebsi.co.kr/) - 충북e학습터 자율학습 이용(http://cls.edunet.net) - 바로 학교 서비스 이용(충청북도교육청 http://www.cbe.go.kr) - 디지털교과서 활용: 에듀넷·티-클리어 사이트(http://www.edunet.net) 나. 관리형 과제 학습: 온라인 학습시간표(붙임 참조), 학습자료, 과제 제시 및 피드백 1) 교과담당 교사: 학습결손 최소화 및 학습 관리 - 온라인 학습시간표 제시: 과목별로 학습 단원, 주요 활동, 참고자료, 과제 및 피드백 방법 제시 - 학습 자료 제공: 활동지, 내용 요약 ppt, 학습지, 영상물 등 - 과목별 권장도서 목록을 안내하고 소감문 작성 지도 - 과목별 평가계획 및 진도계획 안내 --> 홈페이지 탑재(http://school.cbe.go.kr/cbart-h) : 학교홈페이지/학습도움실/인문교과, 전공교과, 학년별 온라인 교실 - 과제 확인 및 피드백 제공: 학교 홈페이지(학습도움실/학년별 온라인 교실), SNS(학급, 과목 소통방), 이메일, 유선 전화 등을 활용하여 교사-학생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 진행 상황(질의, 응답)과 과제를 확인하며, 결과물은 개학 후 수업 시간에 활용 2) 학생: 과제 수행 및 온-오프라인 자기주도학습 실시 - 담임선생님과의 SNS, 전화 상담 등 소통을 통한 관계 형성 - 제시된 온라인 학습시간표를 활용하여 충실한 교과 학습 - 학교 홈페이지, SNS(학급, 과목 소통방) 등을 활용하여 과제 확인 및 수행
|
이전글 |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수익자 부담 경비 집행결과 |
---|---|
다음글 | 2020년 학부모정책 모니터단 공개 모집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