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학부모 동화구연 동아리 '책 읽어주는 엄마' 활동
작성자 이미경 등록일 19.04.04 조회수 260
첨부파일

학생들의 독서능력을 신장시키며 올바른 독서환경을 조성을 위해 책 맘과 선생님이 함께 책을 책 읽어주기로 학부모가 학교 독서 교육에 함께하기 위해 학교 도서관 자료를 활용하여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명예사서 활동의 영역을 확장시켜 도서관 외의 교실 공간을 활용하여 책 읽기 문화의 공간 확대를 이룬다.바람직한 학교도서관 독서문화 활성화를 추구하고자 활동을 합니다. 

   

책 읽어주는 엄마 모임은 책 읽어주기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자율적 참여에 따라 구성 하여 구성원의 협의회를 거쳐 읽어주는 일정을 정하고, 읽어 줄 책을 선정하여 저학년(1, 2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 찾아가서 읽어 주는 활동입니다. 따라서 매월 4주간 4명의 다른책 읽어주는 엄마 (책 맘)'을 통해 한 학급이 4권의 동화책 읽어주기를 듣게 되므로써 함깨 공감하며 정서함양과 바른 인성 교육의 효과를 도모합니다. 

 2019년 올 해에는 교감선생님도 함께 참여하셔서 4월 4일 부터 올 해 첫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학교 저학년 어린이의 독서 생활화에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뜻깊은 활동이 될 것입니다.


 

 

 

이전글 학부모회 동화구연 동아리 '책 읽어주는 엄마' 역량 강화 연수 안내
다음글 2019. 명예사서 위촉식 및 활동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