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봄 날, 분평초에 책바람이 분 날
작성자 김진선 등록일 19.04.24 조회수 87
첨부파일

우리 학교는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캠페인 행사와 학예행사를 가졌다.

4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학예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결과물은 도서실과 교무실 복도에4월 26일까지 전시한다.

원화 전시회, 책속의 글자쓰기, 책 소개하기, 책 속의 감동적인 장면 그리기, 책 표지 꾸미기, 인상깊은 장면 만화로 나타내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 결과물이 전시된다.

선생님들과 명예사서, 고학년 학생들과 자원봉사 아빠들이 '세계 책의 날 아침 등굣길에 홍보 캠페인을 하였다.

자원봉사 아빠들은 돼지, 고양이, 팽귄옷을 입고 홍보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특히  1교시 1학년이 도서실에 방문하는 시간까지 참여하여 1학년 동생들이 도서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 해주었다.

그리고 명예사서 어머님들은 친근감 있는 도서실 환경을 꾸며 주는 등 모든 어린이들이 '머물고 싶은 도서실' 홍보에 적극 참여 해주었다.

이와 함께 교감 선생님이 책 읽어주기 행사로 '책 속에 사는 곰 오토'의 동화구연을 열어 주었다.

도서실을 방문하여 도서를 대출하는 모든 어린이들은 예쁜 바람개비 핀을 선물 받고, 도서 연체자는 해방의 날로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교장선생님께서는 우리 분평초 어린이들이

봄 날, 바람을 타고 찾아 온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스스로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이전글 우리들의 솜씨- 세계 책의 날 기념 독후활동 작품
다음글 2019. 세계 책의 날 행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