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승 칼럼- 학습 소외, 학습 결손의 주요 원인과 효과적인 해결 방안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09.29 | 조회수 | 170 |
첨부파일 |
|
||||
학습 소외, 학습 결손의 주요 원인과 효과적인 해결 방안
코로나19가 교육에 있어서도 ‘잃어버린 세대(lost generation)’를 탄생시키고 중산층 이상과 빈곤층 간의 교육 격차를 심화시키는 기간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래서 세계 주요국들은 빈곤 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습 보정을 위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고안하고 있지만 한국은 이에 대한 실질적 대응책이 미흡한 편이다. 이번 칼럼에서는 코로나 상황과 상관없이 구조적·일상적으로 일어나는 학습 소외나 결손의 주요 원인과 효과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끝으로 코로나19 비상상황 하에서 일어나는 학습 소외와 결손의 극복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한다.
이하 첨부파일 참고
출처 : https://21erick.org/column/5073/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
|
다음글 | 11월 전문적학습공동체<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