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에듀 민원서비스 |
|||||||||||||
---|---|---|---|---|---|---|---|---|---|---|---|---|---|
작성자 | 최수정 | 등록일 | 12.11.09 | 조회수 | 206 | ||||||||
첨부파일 | |||||||||||||
홈에듀 민원서비스(www.neis.go.kr)
초·중·고 교육관련 민원서류 13종에 대해 교육청 또는 학교를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 내용
※ 인사 관련 증명서는 국·공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에 한함
▶ 민원서류 온라인 발급 이용절차
1.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홈에듀(URL) : http://www.neis.go.kr 또는 http://www.minwon.go.kr ※ http://www.neis.go.kr 접속 후 초기화면 민원서비스의 해당 시·도교육청 선택
2. 신원확인(공인인증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야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함
3. 민원서류 신청 온라인 발급 가능한 민원에서 해당 민원종류를 선택 후 민원인 신청정보 입력(주소, 용도, 통수 등)
4. 민원서류 발급(프린터 출력) -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프린터인지 시·도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의 [발급지원프린터목록]에서 확인함 - 민원인은 [발급내역조회]에서 인터넷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에 대한 발급내역 조회와 확인이 가능함 ※ 수수료 결제 후 출력을 하지 않았거나, 출력오류로 인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은 경우 시·도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의 [발급내역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함 |
이전글 | 언제 어디서나 민원24 |
---|---|
다음글 | 팩스민원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