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2. 6.(월) | 2. 7.(화) | 2. 8.(수) | 2. 9.(목) | 2. 10.(금) |
주 제 | 나를 그리다 | 마음을 비추다 | 공간을 채우다 | 별처럼 빛나다 | 나를 발견하는 여행 |
[1교시] 09:20 ~ 10:10 | ∙만나서 반가워요. -라포형성 ∙나를 소개해요. -14면체에 여러모습의 나 찾아보기 -나의 진짜/가짜 모습은? | ∙나는 어떻게 보여지나요? -내가 보는 나 /남이 보는 나 -나 표현의 중요성 알기 ∙스토리텔링: ‘자연스러움’ | ∙눈으로 보이는 공간 /찾아보는 공간 /비밀의 공간 ∙그림책:하늘 조각 | ∙나는 도전하고 있나요? -마음의 공간, 꿈의 공간 찾기 -나에게 도전이란? ∙그림책: 그리는 대로 | 뮤 지 엄 산 견 학 |
[2교시] 10:20 ~ 11:10 | ∙‘~답게’의 -중요성과 가치찾기: 나의 주인은 나! ∙그림책:아름다운 가치사전 ∙앙리 마티스: -판화의 발견과표현 -똑같지만 같지 않아요. -판화도 섬세한 선을 나타낼 수 있어요. | ∙그림책: 아름다운 실수 ∙자연주의를 사랑한 예술가들- 빛과 자연의 어울림 ∙고난속에서도 자기 길을 도전한 건축가 안도 타다오 -보이지 않는 소중함 알기 | ∙새로움으로의 도전 -빛과 자연의 예술가 안도 타다오 VS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 ∙스토리텔링: 공간을 채우는 ‘빛’ ,그리고 ‘나’ | ∙용기있는 도전 -보이지 않는 힘 : 도전할 때 빛나요. -생각의 문을 열어요. ∙작품의 완성은 내가 해석하는 관점 진짜 VS 가짜 -해석은 어느것이든 가짜일 수 없어요. |
[3교시] 11:20 ~ 12:10 | ∙지켜야 할 선 /넘어야 할 선 ∙활동: -선으로 표현해요. 컨투어 드로잉 | ∙실수해도 괜찮아!∙자연스러운 나만의 공간 찾기 ∙활동: -나의 집 in 자연 | ∙ 나답게 표현하기 (생각+느낌) ∙활동: -내가 크리에이터 (창작자)-베어 브릭 | ∙내가 보는 눈 -보이지 않는 나의힘 ∙활동: -내일을 밝히는 LED 캔버스 그림 ∙느낌/소감 나누기 |
준비물 | - 머메이드지 - 매직,싸인펜, 색연필 | - 집모형지 - 싸인펜,색연필 - A4지 | - 베어브릭 - 채색도구 | - A4캔버스 - 전구 - 채색도구 | 원주 뮤지엄 산 견학 (식사, 입장료, 전체 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