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공개행정 서비스제공 시행계획 <맞춤형 공개행정 서비스> |
▶ 목적
- 현재 행정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에따라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일반 국민이나 학부모가 제도를 잘 알지 못하여 정보 이용률이 저조하므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행정정보를 제공하고자 함 |
|
▶ 시행분야
- 교육행정 전 분야 : 충청북도교육청 정보공개 운영규정에 비공개로 분류된 저옵는 제외 |
|
▶ 시행방법
- 행정정보 공개 분야 중 민원이 자주 제기되는 분야를 정하고 그에 따라 정보요구 민원인을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 제공 - 1단계 : 정보제공 대상 분야 선정
- 학교 행사 정보, 학교교육계획,입찰정보, 예산집행현황, 기록물현황 등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분야
- 2단계 : 정보요구 민원인 파악
- 지역주민, 학부모, 각종업체 등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필요로 하는 민원현황 파악
- 3단계 : 해당 정보를 민원인에게 제공
- 정보 제공 대상 사업 시행 시 - 정보제공 매체 : 학교홈페이지에 공개, 개인메일로 공개
|
|
▶ 정보요구 민원인 조사 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교 신문 등을 통하여 필요로 하는 민원인 조사 - 대상 민원인을 상시 조사하고 대상자 현황을 유지 관리함 |
|
▶ 정보제공 매체
- 학교홈페이지 및 학교 신문, 개인 메일로 제공 |
|
<서식1>서비스신청함 게시판 1번에 신청서 파일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정보공개 서비스 제공(취소)신청서 |
|
성명 | | 우편번호 | | 주소 | | 주민등록 번호 | | 휴대폰번 | | 전화번호 | | E-mail | | 정보요구분야 | ( ) 학교행사정보 ( )학교교육계획 ( )입찰정보 ( )예산집행현황 ( )기록물현황 ( )기타 - | 정보요구 대상기관명 | | 기타사항 | | 비고 | - 정보요구 분야 목록에 없는 경우는 추가로 기재하시면 됩니다.
- 정보요구 대상기관에 본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여러 기관에 정보를 요구하실 경우 해당기관별로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FAX, 인편, 전화, 홈페이지 등으로 신청 가능
- 정보요구를 취소하실 경우데도 본 서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본 신청서에 기록된 개인 정보는 교육관련 정보제공 목적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