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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교과학습 진단평가 정책 안내자료
작성자 봉양초 등록일 10.07.22 조회수 368
첨부파일

 2009년 교과학습 진단평가 정책 안내자료 

 

1. 교과학습 진단평가란 무엇인가요?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학년 초에 학생들의 학력수준(출발점 행동)을 진단하기 위한 평가입니다.

즉, 학생이 어떤 교과,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을 지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래 각 학교별로 교사가 출제하여 실시하던 것을 ’08년부터 업무감 차원에서 주관교육청이 출제한 문제를 각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활용하여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2. 교과학습 진단평가 결과는 언제, 어떻게 제공되나요?

 

'09. 4월 제공되는 판별프로그램에 학생 자료를 입력하면, 학생 개인별 평가 결과가 산출됩니다.

평가결과는 각 교과(하위영역)별로 2단계 성취수준(도달/미도달)이 제공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진단정보가 제공됩니다.

 

<통지 내용>

 

 

 

 

 

3. 진단 평가결과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평가 결과는 학교에서 학생 지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 평가 결과, 부족한 교과 및 영역에 대해서는 학급담임 또는 교과담당 교사  이미 보급한 학습부진학생 지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충지도를 시행하게 됩니다.

 

 

 

4. 평가 결과는 공개하나요?

 ‘교과학습 진단평가’ 결과공개하지 않습니다.

 

5. 교과학습 진단평가와 국가수준의 학업성취도 평가는 어떻게 다른가요?

 

 

교과학습 진단평가와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비교

 

구분

교과학습 진단평가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주관

시도교육청

국가

평가결과

공개여부

미공개

(학생 개인에게만 통지)

지역교육청별 공개

(2011년부터 학교별 공개)

평가등급

도달/미도달

우수학력/보통학력/기초학력/

기초학력미달

결과 활용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국가가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여 기초학력 미달학생 지원 등 정책수립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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