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중학교 로고이미지

봉명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국어학급, 체험활동 한국어 실력 '쑥쑥' 보도자료
작성자 봉명중 등록일 20.10.20 조회수 284
첨부파일
10.18자 신문보도자료 입니다
충북 청주 봉명중학교(교장 임명은) 한국어학급에서는 외국인 학생과 중도입국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현재 봉명중학교 한국어학급은 외국인 학생과 중도입국 학생들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 학생들에게는 2명의 한국어 강사와 1명의 이중언어 강사가 한국문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양질의 한국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교육원 주관 ‘학교로 찾아가는 아시아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아하(Asia-Hi)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 행사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여러 국가의 문화와 탈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공부한 후, 중국의 탈인 ‘경극탈’을 만들었다.

이 활동에서 외국인 학생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창의적인 경극탈을 완성하며 뿌듯해했다. 또한 베트남 장난감 ‘쭈온쭈온’을 만들고 이를 활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진행하였는데 베트남에서 온 학생은 "자신이 알고 있는 장난감을 만들게 되어 더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에 와서 배우게 된 한글을 이용해 자신의 기발한 상상력이 더해진 간단한 그림문자로 티셔츠를 꾸며보는 ‘나만의 한글 티셔츠 만들기’ 체험활동을 했다.

이 활동을 지켜본 임명은 교장은 "한글을 활용하여 티셔츠를 만드는 모습이 대견스럽고 한국어학급 학생들이 한글을 자유자재로 구사하여 본인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이전글 청주봉명중, 충북학생롤러스포츠 스피드대회 종합 준우승
다음글 한국어학급 나만의 한글 티셔츠 말들기 체험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