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정초,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소통의 시작
작성자 이정미 등록일 22.04.04 조회수 159
첨부파일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1638 

봉정초,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소통의 시작

학생자치회 간담회 실시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김덕여)331(),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행정실장님과 학생자치회 임원들의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학생 주도의 자발적 학교 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첫 간담회로 학교의 편리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건의 사항을 논의했으며 소통하는 학교,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었다.

김덕여 교장은 봉정초의 의미를 알려주시며 전교 임원과의 첫 간담회에서 자치활동을 통해 리더로서의 책임과 자기 결정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또한 민주적 협의를 기초로 하는 학생 자치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생 대표로서 친구들을 위해 봉사하고, 학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가 되도록당부했다. 또한 박경원 교감은 앞으로 발전하는 학생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건의함 활동에 대한 조언을 해주셨고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열심히 해보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김학원 행정실장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지원하겠다고 격려를 해주셨다.

6학년 박동균 학생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생자치회의 일원으로서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고 많은 격려와 조언에 힘입어 열심히 활동해 보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학교 발전을 위한 학생 자치회의 자발적 의견 제시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자치회 역할에 대해 협의하고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활동에 대해 스스로 활성화 하는 역량을 기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이전글 2년 만에 마스크 벗고 체육활동… 충북학교 정상화
다음글 봉정초 전교학생자치회, 학생 위한 빌려주는 실내화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