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기본 방향
유치원 비전 | | 놀이로 성장하는 행복한 복대공감교육 | ||||||||||
| | | | | | |||||||
원훈 | | 지혜롭고 바르며 건강한 어린이 | ||||||||||
| | | | | | | | | ||||
바라는 교육상 | | 1. 놀이로 성장하는 유아 2. 공감하는 유아 3. 창의적인 유아 | | 1. 사랑으로 함께 하는 선생님 2. 소통하는 선생님 3. 연구하고 협력하는 선생님 | | 1. 성장을 지원하는 학부모 2. 협력하는 학부모 3. 신뢰하는 학부모 | | 1. 꿈을 키우는 유치원 2. 행복한 유치원 3. 함께 만드는 유치원 | ||||
꿈을 키우는 유아 | | 함께 놀이하는 선생님 | | 함께하는 학부모 | | 신뢰받는 유치원 | ||||||
| | | ||||||||||
중점 교육
| | 책 놀이로 올라가는 따뜻한 인성온도 | ||||||||||
▪교육과정과 연계된 즐거운 책 놀이 - 유아의 관심과 흥미에 기반한 통합적 책 읽기를 통한 인성교육 - “형님이 아우에게” 책 읽어주기 활동으로 연령간 통합 책 놀이 운영 - 각 학급 및 복도(유희실) 내 작은 도서관 제공으로 독서환경 구성 ▪인성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독후 활동 - 책과 연계한 다양한 미술 및 신체활동 - 독서통장과 독서 골든벨 활동 ▪가정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책 놀이 - 가정과 연계된 “동화도우미” 활동으로 배려와 존중의 책 읽기 놀이 -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용 - 방과후과정 중 초등 도서관 가는 날 | ||||||||||||
| ||||||||||||
| ||||||||||||
| 즐거운 몸놀이로 행복 나누기 | |||||||||||
▪유아의 관심과 흥미, 생활주제와 연계된 신나는 몸놀이 -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몸놀이 - 생활주제 및 계절, 날씨의 특성을 고려한 바깥놀이 - 미세먼지, 날씨 상관없는 신나는 실내놀이터 놀이 ▪재미있는 전래놀이로 기르는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몸 - 학교 내 바닥놀이를 활용한 전래놀이 - 우리 명절과 연계한 전통놀이 한마당 ▪재활용품, 자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환경놀이 - 페트병, 티슈곽, 병뚜껑, 우유팩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신체놀이 - 계절에 따른 자연물을 활용한 신체게임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