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교장 김진환) 지역사회 연계 동아리는 지난 7월 11일 한양병원ㆍ보건소ㆍ우리치과의원과 함께 의료기관 실습 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지역사회 연계 진로체험 동아리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및 교육 소외지역 여건개선을 위해 지역의 전문가, 교사, 학생들이 공통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동아리다. 보건교사가 담당한 이 사업에는 보건 계열 진로·진학을 희망하는 보은고, 보은여고 학생들이 참여했다.
협약식은 보은고등학교와 지역 내 주요 의료기관 간의 소중한 파트너십을 확인하고, 상호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보은고등학교 관계자와 의료기관 대표가 참석하여, 양측의 의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협력방안을 공유했다.
김진환 교장은 “이번 실습 교육에 협조한 각 의료기관의 대표들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의료 전문가들의 업무를 실제로 체험,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교육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갖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진 보건교사는 “일반고 보건계열 진학 희망 학생들은 의료기관에서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다행히 실습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실습 교육은 체험과 탐색 중심의 진로 교육으로 학생들의 진로 성숙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한양병원 김형성 총괄본부장본부장은 “병원에서 간호사를 구하는 일이 가장 어렵다”며 “학생들이 도시의 대학병원 실습 경험보다 의료취약지 병원에서의 실습 경험을 통해 의료취약지에서의 인력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문제를 완화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