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영랑(34회) 이장원(35회)부부 모교에 장학금 기탁
작성자 보은고등학교 등록일 22.12.29 조회수 59
첨부파일
고영랑(34회) 이장원(35회)부부 모교에 장학금 기탁
  •                                                                                                                                      나기홍 기자

70161_37104_1254


부부 모두 보은고 졸업생인 고영랑(중앙) 이장원(왼쪽)부부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보은고(교장 김진환)를 함께 다니고 졸업 후 결혼한 신혼부부가 지난 26일(월) 보은고를 찾아 후배들을 위해 쓰라며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장학금을 기탁한 이들은 고영랑(34회) 이장원(35회) 신혼부부로 두 사람은 “적은 금액이지만 가정 형편이 어렵고 성실하게 자기의 꿈을 키워가는 후배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을 건넸다.
 고영랑씨는 보은고 졸업 후 충남대학교에 진학해 수학했으며 현재 충북도청 소속 행정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다.
 이장원씨는 2013년 한양대학교에 진학해 졸업한 후 바로 삼성전자에서 근무하고 있다. 두 사람은 2010년 보은고 2학년과 1학년에 재학 중 알게 되어 교재를 시작한 후 10년이 넘도록 사랑을 키워오다 올해 10월 22일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로 출발했다.
 결혼 기념으로 무엇인가 뜻깊은 일을 하자고 결정한 두 사람은 심사숙고 끝에 두 사람의 사랑이 시작된 모교에 장학금 기탁을 결정했다. 
한편, 고영랑씨의 부모님(고응두, 신종순)은 후평리에, 이장원씨의 부모님(이영복, 김영옥)은 이평리에 거주하고 있다.
 김진환 교장은 “열심히 노력해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한 두 사람은 후배들이 성장하는데 커다란 귀감이 될 것”이라며  두 사람의 아름다운 뜻을 잘 전달할 것을 밝혔다. 

이전글 보은고, 어르신과 함께 ‘꿈꿔봐 孝 day’가져
다음글 보은고, 2023 학교 공모사업 선정에 ‘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