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은고등학교 44회 졸업을 축하합니다"
작성자 보은고등학교 등록일 22.02.10 조회수 91
"보은고등학교 44회 졸업을 축하합니다"

김경순 기자


개교이래 처음 원격 졸업식으로 아쉬움 남아

보은고등학교(교장 김진환)에서는 지난 2월 9일 44회 졸업식을 원격으로 진행했다.
당초의 학사일정은 2월 7일(월) 개학, 9일(수) 졸업식, 10일(목) 종업식이었으나,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모두 원격으로 진행하게 됐다.
개교 이래 처음으로 진행된 원격 졸업식은 졸업생대표 이승준 학생에게 졸업장 수여와 교장선생님의 회고사가 있었다.
김진환 교장선생님은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에서 원격화상 졸업식으로 인해 졸업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지 못한 마음이 아리다"면서, "44회 졸업을 선생님과 부모님의 마음을 담아 축하해주었으며, 행복한 삶을 위해 부지런한 사람, 지혜로운 사람, 이타적인 사람으로 성숙한 보은고인이 되길 당부한다"면서 회고사를 가름했다.
회고사에 이어 수상자 대표로 김재림 학생이 이사장 상을 수여받았으며, 장학생 대표로 김휘수 학생이 이사장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대외상은 △이사장상 김재림 △국회의원상 이승준·김휘수 △보은군수상 조종근 △보은군의회의장상 김효섭 △학교운영위원장상 김은겸 △학부모회장상 김현우 △동문회장상 김태연 학생이 수여 받았다.
장학금은 △문흥학원이사장장학금 이승준·김휘수·김재림 △김진환 교장장학금 구용회·안치우 △나웅 운영위원장학금 박달비로·김지훈·김윤경·함승욱 △연규영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장학금 김휘수·김은겸·김재림 △이창희장학금 길수빈·함승원 △새마을금고 장학금 김채린·진민정·이성재 △청운(교직원)장학금 박효배 △총동문회 장학금 김현우·강호수·김동헌·김태우·김태연·박진성·김준형·송승영·김영후·박지원 △보은고 동문 충북교원(은교회)장학금 김효섭 △보은교육발전협의회장학금 차세진 △보은학부모연합회 장학금 김민규 △한국 B.B.S 충북연맹 보은군지회장학금 허서현 △어머니후원회장학금 이진희 학생 등 총 97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이번 졸업생들의 대학진학(4년제, 복수합격 기준) 현황은 서울 소재대학 13명, 경기 소재 대학 10명, 인천소재 대학 1명 등 수도권 24명이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국립대학 진학자는 23명, 기타 사립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합격자는 97명이다.
한편, 보은고등학교는 2022년 44회 졸업생 81명을 배출했으며, 1975년 설립인가 후지금까지 연인원 9,279명이 졸업해 사회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개교이래 처음으로 진행된 원격졸업식에서 대표 학생들이 졸업장과 상장을 김진환 교장으로부터 수여받고 있다.
개교이래 처음으로 진행된 원격졸업식에서 대표 학생들이 졸업장과 상장을 김진환 교장으로부터 수여받고 있다.

 

이전글 보은고, 학교수업 화상으로 실시간 제공
다음글 보은고, 44회 졸업생 81명 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