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39개 사립중고교 중 4개분야 전체
보은고등학교(이사장 홍영택, 학교장 김진환, 법인사무과장 겸 행정실장 서정관)가 충청북도교육청이 실시한 2020년도 충북도내 사립학교기관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고교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8년부터 2019년도까지의 법인운영분야와 학교 재정운영분야를 평가하였으며, 학교법인 자구노력, 학교재정 확보노력, 인적관리 개선노력, 사학경영 개선 노력 등 4개분야 13개 영역이 평가에 해당한다.
법인운영분야는 법인수익금, 법정부담금, 수익용재산관리, 경영여건 등이고, 학교재정분야는 수익금확보, 교육재정 운용, 인적관리, 학운위운영, 감사 지적사항, 법인 및 학교회계 결산 등이다.
보은고가 충북 39개 사립중.고등학교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업무추진실적과 경영실적 평가에서 법정부담금 증대와 학교재정, 사학 행정경영분야인 법인행정 및 이사회 운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건전하고 투명한 법인 및 학교 경영과 학생중심의 교육재정을 운용한 결과다.
보은고등학교는 매 사학기관 평가시마다 도내 사학기관 경영평가에서 항상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농촌지역이라는 어려운 위치해있음에도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양성이라는 학교 설립이념에 따라 지역 학생들의 공교육을 담당하며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학교로서의 역할에 매진하고 있다.
보은고는 최우수학교에 선정됨에 따라 충청북도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는 1천만원의 자구노력비를 교육여건 개선과 교수학습활동비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