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노인들, 학교 찾아 노인인식 개선캠페인 펼쳐
작성자 보은고등학교 등록일 20.11.19 조회수 140
노인들, 학교 찾아 노인인식 개선캠페인 펼쳐

김태혁 실버기자


 

보은해오름대학 어르신들이 보은고를 찾아 카드케이스를 전달하고 있다.
보은해오름대학 어르신들이 보은고를 찾아 카드케이스를 전달하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관장 박미선 )이 지난 13일,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은군 내 고등학교 3학년 275명을 대상으로 노인인식개선캠페인을 펼쳤다 .
이날 캠페인에 나선 보은해오름대학 어르신들은 학생 응원문구가 담긴 카드케이스를 보은지역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카드케이스에는 “코로나 때문에 몸과 마음이 힘들겠지만 , 항상 기운 냈으면 좋겠어요”, “대학교, 사회에 나가서 훌륭한 사람이 되세요. 할머니가 응원 할게요.” 등 정감 넘치는 응원문구들이 담겨있었다.
이날 캠페인은 보은해오름대학에 참여중인 어르신들이 직접 응원문구를 구상하는 과정부터 고등학교를 방문해 전달하는 것까지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
 한 참여자는 “항상 마음속으로만 학생들을 응원했는데, 직접 찾아가 응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도 좋았다”며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우리의 응원을 받고 힘을 냈으면 좋겠고 , 우리 노인들이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 줬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박미선 관장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노인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가장 힘들어하시는데, 보은해오름대학 어르신들이 지역의 어른으로 학생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노인인식개선캠페인을 통해 노인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잘 보고 잘 풀어 원하는 대학 합격하자!!”
다음글 보은고등학교 언론 홍보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