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검정교과용도서 최종 확정 공고 비봉초등학교 1. 선정 절차 1단계 : 추천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3단계 : 확정 [학교장] | | 4단계 : 주문 [담당자]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구성-선정 기준 및 평가 방법 결정-심사- 교과협의회 검토 후 추천의견서 작성)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심의 | | 학교장은 학교운영위원회가 정한 심의 결과를 존중하여 선정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선정 결과 홈페이지 공개 |
2. 선정 대상 2025학년도 검정 교과용 도서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음악, 미술, 체육, 영어) 3. 선정 과정 가. 1차 협의회(9월 4일 실시): 각 교과협의회별 위원 구성 나. 2차 협의회(9월 9일 실시): 선정기준 평가표, 심사 방법 논의 다. 3차 협의회(9월 19일 실시): 평가 결과에 따른 순위 작성 및 추천의견서 작성 라. 학교운영위원회 심의(9월 30일 실시): 원안대로 결정 4. 선정 결과 순위 교과 | 출판사 및 저자 | 비고 | 3,4학년 수학 (수학익힘 포함) | ㈜아이스크림미디어 김성여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결과 1순위 선정 | 3,4학년 과학 (실험관찰 포함) | ㈜천재교과서 이상원 | 3,4학년 사회 | ㈜비상교육 설규주 | 3,4학년 미술 | 동아출판(주) 김정희 | 3,4학년 음악 | ㈜와이비엠 양소영 | 3,4학년 체육 | ㈜아이스크림미디어 김명숙 | 3,4학년 영어 | ㈜와이비엠 김혜리 |
5. 교과용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2025학년도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 평가표 ( )과, 위 원 : (인) 평가 영역 | 평가기준 | 출 판 사 평 가 항 목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 | | | | | | | Ⅰ. 학습내용 선정 | 1. 내용 수준의 적정성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 | | | | | | | | | 2. 정확성 |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Ⅱ. 학습내용 조직 | 3. 단원, 학년간 연계 및 계열성 | 학년간, 학교급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4.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 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 10 | | | | | | | | | | | Ⅲ. 교수학습 활동 | 5.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6.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Ⅳ. 학습평가 | 7. 다양한 평가 활동 | 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8. 종합적 사고력 평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Ⅴ. 표현표기 및 외형 체제 | 9.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 | | | | | | Ⅵ. 재정적 부분 | 10. 교과용도서의 가격 |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10 | | | | | | | | | | | 합 계 | | | | | | | | | | | | 순 위 | | |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