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부매일신문(2009년 3월 31일)에 비봉 교육이 소개 되었어요.
작성자 비봉초 등록일 09.05.11 조회수 224

신문내용을 올립니다.

 

 

교육도 '감동 서비스'

청원 비봉초, 찾아가는 도서관·텃밭체험 등

 

윤우현 기자 whyoon@jbnews.com

 

충북 청원군 비봉초등학교(교장 이돈희)가 독특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 비봉초에 따르면 학교 홈페이지내에 영어동화학교와 학구내 아파트에 찾아가는 비봉도서관을 조직하고, 학교 자투리 땅을 이용한 식물재배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영어동화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내 영어동화 도서관에 접속, 읽고 싶은 동화를 클릭하면 원어민 발음으로 전래동화를 읽을 수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학교 도서를 학구내 쌍용·한라아파트에 비치해 방과후에도 학교도서관에 있는 것처럼 책을 보며 공부하는 '찾아가는 비봉도서관'을 학부모들의 자원봉사 도움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학교는 매년 학교 자투리 땅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식물재배를 할 수 있는 텃밭체험의 기회도 제공하며, 학부모들을 위한 취미교실과 아버지 학교도 실시중이다.

학부모 취미교실은 지난해 청원교육청지정 평생교육 선도학교로 지원받아 한지공예, 비즈공예, 예쁜 손글씨, 컴퓨터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요일별로 무료로 운영해 인기를 모았으며, 오는 4월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비봉초는 학생들이 신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에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고객만족 최상위 학교를 만들기 위해 비봉교육 10대 Mission을 담은 리플렛과 학교교육과정을 담은 학교달력을 제작·배포하기도 했다.

학 교 관계자는 "학교 자체적으로 기획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인기가 좋을 때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력제고를 위한 신나는 학습분위기를 조성해 고객만족 최상위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윤우현
이전글 2월 기록물등록대장 공개
다음글 비봉초등학교 성과상여금 차등 지급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