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월)~5월 15일(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읽기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
학습 주제 | <동물원이 필요한가>읽기, 자신의주장 생각하기 | <전통음식의 우수성> 읽기, 중심문장 정리하며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기 | 논설문의 특성 알아보기, 논솔문의 특성에 따라 개요 작성하기 | <자연보호는 우리가 꼭 해야 할 일> 읽고 내용 파악하기,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주장과 근거 정하기, 근거의 타당성을 판단하고 근거를 뒷받침하는 자료 정리하기 |
교과서 | 국어 120-123 | 국어 124-125 | 국어 127-129 | 국어 130-137 | 국어 138-140 |
참고사항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교과서 해결하기 | 동영상학습, 교과서해결하기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하기 | 교과서해결하기, 퀴즈 |
2교시 | 과목 | 과학-전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명 | 3단원 여러 가지 기체 | 3. 소수의 나눗셈 소수÷자연수(2) | 3. 소수의 나눗셈 소수÷자연수(3) | 3. 소수의 나눗셈 소수÷자연수(4) | 3. 소수의 나눗셈 소수÷자연수(5) |
학습 주제 | 공기를 이루는 여러 가지 기체 조사하기 | 15.24÷4분수의 나눗셈으로 계산하기, 25.26÷3세로로 계산하기 | 1.32÷2 알아보기, 6.48÷9를 448÷3을 이용해 계산하기 | 2.5÷2 분수의 나눗셈으로 계산하기, 8.63을 860÷3을 이용하여 계산하기 | 6.23÷3을 분수의 나눗셈으로 바꾸어 계산하기, 8.2÷4를 세로로 계산하기, 문제풀기 |
교과서 | 과학 62쪽(실관28쪽) | 수학 54-55 수익 34-35 | 수학 56-57 수익 36-37 | 수학 58-59 수익 38-39 | 수학 60-61 수익 40-41 |
참고사항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3교시 | 과목 | 과학-전담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단원명 | 3단원 여러 가지 기체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2.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학습 주제 |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기체의 쓰임새 조사하기 | 생활속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 사례를 통해 민주주의 실천 알아보기 | 민주적 의사결정 원리, 다수결 원칙의 장점과 단점 | 민주적 의사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 문제해결 절차 알아보기 | 2단원 퀴즈만들기 생활속 해결하고 싶은 문제 적어보기 |
교과서 | 과학 63쪽(실관28쪽) | 사회 40-42 | 사회 43-45 | 사회 46-50 | |
참고 사항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동영상학습, 교과서 | 동영상학습, 교과서 | 동영상학습, 교과서 | 담임샘에게 제출하기 |
4교시 | 과목 | 미술-전담 | 도덕 | 음악 | 체육 | 체육 |
단원명 | 미술 작품에서 시대적 배경 찾아보기 | 내삶의 주인은 바로나 | 거문도 뱃노래 | 평형성을 기르는 운동 | 협응성을 기르는 운동 |
학습 주제 | 자주적인 생활 실천하기, 잘 실천했는지 돌아보기 | 노래익하기, 육자배기토리의 특징과 시김새, 굿거리장단 | 평형성을 기르는 운동 (동영상학습), 줄로 균형잡기 | 양손으로 공튀기기, 줄 뛰어넘기, 풍선지키기 운동방법 배우기 |
교과서 | - | 도덕 12-23 | | 체육 28-29쪽 | 체육 30-31쪽 |
참고 사항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동영상학습, 교과서 | | 줄넘기 | 공, 풍선 |
5교시 | 과목 | 미술-전담 | 창체 | 영어 | 영어 | 체육 |
단원명 | 미술 작품 감상하고 토론하기 | 안전건강교육 | 2. I have a cold | 2. I have a cold | 여가활동과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학습주제 | 어린이 비만의 심각성과 예방법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문장 쓰기 | 다양한 여가활동에대해 더 알아봏기, 스포츠스태킹 종목 |
교과서 | | | 교과서 28~29 | 교과서 32~33 | 체육 32-33쪽 |
참고사항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동영상학습 | | | |
6교시 | 과목 | 실과 | 음악-국악 | 영어 | 창체 | |
단원명 | 2. 가정일의 분담과 실천 | 1단원 마음을 열며 | 2. I have a cold | 정보통신윤리교육 | |
학습주제 | 가정일의 실천과정,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가정일 알아보기 | ‘학연화대합설무’를 감상하고 반주음악을 구별하여 춤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며 지시하는 대화 읽고 이해하기 | 온라인 예절 (네티켓) 알아보고 함께 지키기 | |
교과서 | 실과 28-31쪽 | 음악 22-23쪽 | 교과서 30~31 | | |
참고사항 | | 동영상 | | 동영상학습 | |
등교 개학 준비 | 코로나 19 예방 교육 학교 생활 약속 손씻기 동영상학습 | 코로나 19 예방 교육 학교 생활 약속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동영상학습 | 코로나 19 예방 교육 학교 생활 약속 사회적 거리두기 동영상학습 | 코로나 19 예방 교육 기침예절 알기 동영상학습 | 코로나 19 예방 교육 급식 에티켓 알기 동영상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