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월)~5월 8일(금) | 구분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교시 | 과목 | 국어 |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어린이날 | 2.이야기를 간추려요 | 2.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학습 주제 | 이야기읽고 이야기 구조에 따라 요약하기 | | 이야기읽고 이야기 구조에 따라 요약하기 | <소나기>작품 감상, 사전전개를 이야기의 구조에 따라 요약하기 | <소나기>에서 인상깊었던 장면에 대해 느낌 표현하기, 뒷이야기 상상해보기 | 교과서 | 국어 72-85 | | 국어 86-87 | 국어 88-90 | 국어 91-93 | 참고사항 | 우주호텔 읽기, 교과서 문제해결, 동영상학습 | | 교과서 문제해결, 창작동화 요약하기, 동영상학습 | 동영상학습, 퀴즈 | 동영상학습, 꾸며쓴 뒷이야기 발표하기 | 2교시 | 과목 | 미술 | | 수학 | 수학 | 사회 | 단원명 | 3단원 여러 가지 기체 압력이 변했을 때 기체의 부피변화 관찰하기 | | 2.각기둥과 각뿔 | 2. 각기둥과 각뿔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학습 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 각뿔 알아보기, 입체도형 분류, 각뿔의 면 | 각뿔 알아보기 |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민주주의의 기본정신 | 교과서 | 과학 58~59쪽 | | 수학38-39, 수익26-27 | 수학40-41, 수익28-29 | 사회 37-39 | 참고 사항 | - | | 각뿔의 이름, 구성요소,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각뿔의 이름, 구성요소,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 | 동영상학습, 퀴즈 | 3교시 | 과목 | 미술 | | 사회 | 수학 | 사회 | 단원명 | 3단원 여러 가지 기체 압력이 변했을 때 기체의 부피변화 정리하기 | | 1.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2. 각기둥과 각뿔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학습 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 정치의 의미, 생활속 사례에서 정치의 의미 | 수학 42-45 해결하기 | 내가 생각하는 정치란 무엇인지 비유하여 써보기 | 교과서 | 실험관찰 26쪽 | | 사회 34-36 | | | 참고사항 | - | | 동영상학습, 퀴즈 | 담임샘께 과제 확인하기 | 단원정리 및 퀴즈 | 4교시 | 과목 | 미술 | | 음악 | 체육 | 수학 | 단원명 | 지구를 위한 한시간 <점토 캔들 홀더 만들기> | | 2. 금강산 3. 봄 | 1.신나는 체력운동 | 3. 소수의 나눗셈 | 학습 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 부분 2부 합창하기, <사계> 중 봄 감상하기 | 순발력을 기르는 운동 (동영상학습) | 소수÷자연수 36.3÷3, 3.66÷3, 366÷3 알아보기 | 교과서 | - | | | 나의 운동 수준에 맞게 스스로 운동 실천 | 수학50-53, 수익32-33 | 참고 사항 | 만지락 유토 | | 동영상학습 | 동영상학습, 교과서 해결하기, 퀴즈 | 5교시 | 과목 | 미술 | | 영어-전담 | 영어 | 음악 | 단원명 | 지구를 위한 한시간 <점토 캔들 홀더 만들기> | | What grade are you in? | 2. I have a cold | 1. 봄이오는 소리 | 학습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 배운 내용 확인하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악곡의 분위기를 살려 보래부르기, 사장조 음계알기 | 교과서 | - | | 교과서 20~21 | 영어 26~27 | 참고사항 | 만지락 유토 | | 동영상, 학습지 | 동영상, 학습지 | 동영상학습 | 6교시 | 과목 | 실과 | | 영어-전담 | 창체 | | 단원명 | 2. 가족과 가정일 | | I have a cold | 자살 예방 교육 | | 학습주제 | 가정생활과 일, 건강한 가정생활의 특징(가족의 역할, 가족에게 사랑 표현하는법) |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 듣기 | 올바른 자기표현방법 알아보기 | | 교과서 | 실과 22-27 | | 영어 24~25 | | | 참고사항 | 동영상학습, 퀴즈 | | 동영상, 학습지 | 동영상학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