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월)~5월 1일(금) | 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 국어 | 단원명 | 이야기를 간추려요 |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각기둥과 각뿔 | 부처님오신날 | 이야기를 간추려요 | 학습 주제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이야기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각기둥의 전개도 | | 저승에 있는 곳간>이야기 읽어보고 이야기구조이해하기 | 교과서 | 국어 54-61 | 국어 54-61 | 수학 34-35, 수익 22-23 | | 국어 62-69 | 참고 사항 | 흥부와 놀부 이야기 흐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황금사과 읽어보기 교과서문제해결, 동영상학습 | 동영상학습, 상자펼치기, 수학,수익 풀기 | | 동영상학습, 퀴즈 | 2교시 | 과목 | 과학-전담 | 수학 | 실과 | | 국어 | 단원명 | 3. 여러 가지 기체 | 2. 각기둥과 각뿔 | 1. 나와 가족 (환경동아리) |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학습 주제 | 이산화탄소의 성질을 알기 위한 기체발생장치 꾸미기 | 각기둥 알아보기,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 | 환경동아리 - 초록빛 마을 큰꿈둥이 : 생태환경 프로젝트 안내 아이들모임-쓰레기분해속도를 통해 자원절약 필요성알기, 가족의 요구살피기 | | <이야기의 구조(작품)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과학54~56쪽(실관25쪽) | 수학 28-33, 익힘 18-21 | 실과 15-21 | | 국어 70-71 | 참고 사항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동영상학습, 수학, 수익풀기 | 교과서, 동영상학습 | | 동영상학습, 퀴즈 | 3교시 | 과목 | 과학-전담 | 사회 | 실과 | | 수학 | 단원명 | 3. 여러 가지 기체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1. 나와 가족 (환경동아리) | | 2. 각기둥과 각뿔 | 학습 주제 | 이산화탄소의 성질 알기 | 시민들이 사회공동의 문제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 환경동아리 - 버려지는 자원(플라스틱)탐구, 폐플라스틱 활용방법 | | 각기둥의 전개도, 건축 의 입체도형 | 교과서 | 과학57쪽(실관25쪽) | 사회 29-33 | 실과 15-21 | | 수학 36-37, 수익 24-25 | 참고 사항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및 카카오 라이브수업 | 동영상학습, 퀴즈 | 교과서, 동영상학습 | | 동영상학습, 각기둥전개도 그리기, 수학수익 풀기 | 4교시 | 과목 | 미술-전담 | 창체 | 창체 | | 체육 | 단원명 | 3. 다양한 표현 | 청산숲프로젝트 | 안전교육 | | 1.신나는 체력운동 | 학습 주제 | 나 JAM 만들기 *환경동아리(자원의 필요성) | 에코백 만들기 | 자전거 안전교육배우기 | | 운동체력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운동수준 평가하기, 나의 운동계획 세우기 | 교과서 | - | | | | 참고 사항 | 크래프트용지, A4용지, OHP필름, 색칠도구 | 에코백 재료 | | | 5교시 | 과목 | 미술-전담 | 창체 | 영어-전담 | | 창체 | 단원명 | 3. 다양한 표현 | 청산숲프로젝트 | What grade are you in? | | 청산숲 프로젝트 | 학습주제 | 나 JAM 만들기 | 에코백 만들기 요리 실습 | 4차시,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학년과 좋아하는 것 나타내는 문장쓰기 | | 생일친구에게 꽃 별명 지어주고 편지보내기 | 교과서 | - | | 영어 16~17 | | 참고사항 | 크래프트용지, A4용지, OHP필름, 색칠도구 | 에코백 재료 | 동영상, 학습지 | | SNS 활용 | 6교시 | 과목 | 사회 | 음악-국악 | 영어-전담 | | | 단원명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1단원 마음을 열며 | What grade are you in? | | | 학습주제 | 6월 민주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대통령직선제, 지방자치제) | 노랫말과 장단에 어울리는 말붙임새로 바꾸어 노래를 부를 수 있어요. | 5차시, 자기를 소개하는 글쓰기 | | | 교과서 | 사회 26-28 | 음악 16-17쪽 | 영어 18 | | | 참고사항 | 동영상활용, 퀴즈 | 동영상 시청 및 학습지 | 동영상, 학습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