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실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흡연으로 인한 피해
작성자 석경옥 등록일 10.12.02 조회수 342
 ■ 흡연으로 인한 피해

 담배 한 개비가 타기 시작하면 니코틴, 타르, 일산화   탄소 등 약 4000여종의 독성화학물질이 나온다. 니코틴은 독성이 강하여 60mg 이상이면 사망하게 된다. 담배 한 개비에는 1~2mg의 니코틴이 들어있는데, 담배 반갑을 피우면 필로폰이나 코카인 등 마약 사용에 해당되는 니코틴을 마시게 된다.

호흡기계 질병(폐암, 폐결핵, 폐렴, 폐기종, 만성폐쇄성 폐질환, 기관지염, 독감)

 담배연기는 기관지 벽에 염증을 유발하고 기도를 좁게 하며, 타르 성분이 폐로 들어가서 벽에 쌓여 폐가 검은색으로 변한다. 이 때문에 폐의 탄력성과 유연성이 떨어져 숨쉬기가 어렵다. 우리 몸 속에 들어온 타르는 절대로 배출되지 않고 폐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된다.

구강암, 후두암

  타르에 있는 발암물질에 장기적으로 노출될 경우 암세포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미국 암학회에 의하면 모든 암의 30% 정도가 흡연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한다.


 출처 : 청소년 음주흡연약물 예방시스템 (http://www.baejy.com/yebang/)

          청소년 금연짱 (http://www.nosmoke.or.kr/)

이전글 인플루엔자 예방
다음글 ❏성폭력 예방(아동성폭력 가해자의 일반적인 단계별 범행 패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