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학습 내용 선정
Ⅱ.학습 내용 조직 Ⅲ.교수 학습 활동 Ⅳ. 학습 평가 Ⅴ.표현표기 및 외형 체제 | 1.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있는가? 2.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는가?
3. 학습 요소(학습 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4.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인터넷 사이트, 멀티미디어, 정보 습득, 도서 읽기 등)들이 다양하게 안내되어 있는가? 5.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 활동 (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6.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7.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 8.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9.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이 안정적인가?
10.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