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신간본 교과용도서(검인정) 도서 선정 기준을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선정 절차 및 선정 결과는 최종 선정 후 공개됩니다. |
2014년 검정 교과서 선정기준 평가영역 | 평 가 내 용 | Ⅰ. 학습 내용 선정 | 1.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있는가? | 2.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는가? | Ⅱ. 학습 내용 조직 | 3. 학습 요소(학습 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4.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인터넷 사이트, 멀티미디어, 정보 습득, 도서 읽기 등)들이 다양하게 안내되어 있는가? | Ⅲ. 교수 학습 활동 | 5.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 활동 (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6.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Ⅳ. 학습 평가 | 7.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8.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Ⅴ.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 9.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이 안정적인가? | 10.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