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남 마을 제비집 문패 구경오세요!(마을 교사와 함께 제비집 문패 달아주기 활동)
작성자 안남초 등록일 22.07.01 조회수 27

안남초등학교(교장 김옥경)628일 우리 마을의 제비를 보호하고 제비집 보존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 마을 제비집 문패 달아주기활동을 실시하였다.

문패에 담긴 제비집 이름은 지난 4월 말 부터 실시했던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를 통해 관찰된 제비집들의 특색을 살려 학생들의 우리 마을의 제비 보호와 보존에 대한 애정을 담아 지어진 것이다. 학생들이 제작한 문패는 제비집이 있는 마을 분들에게 전달하여 제비집이 있는 집 앞에 달아줄 예정이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앞으로도 우리 마을의 제비 지킴이가 되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호와 보존을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 마을의 제비 생태계를 지켜나가기로 다짐하였다.

또한 이번 활동은 안남 덕실농부 이야기 체험마을의 마을 교사와 함께 협력하여 진행된 수업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진행함으로써 마을연계교육과정을 실천하였다는데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다.

학생자치회 부회장인 이금강 (6학년) 학생은 해마다 찾아오는 제비를 보존하기 위해 멋진 문패를 달아드림으로써 마을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

김옥경 교장은 이번 제비 문패 달아주기활동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더욱 연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마을에 대한 애정과 사랑으로 마을의 일원으로서 참여하고 성장해 나가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

 옥천 안남초, 마을 교사와 함께 제비집 문패 달아주기 활동 실시 - 충청매일 (ccdn.co.kr)

이전글 ''마을이 곧 교실' 안남초 마을교육(제비생태탐구) 프로젝트 학습 전시회 개최
다음글 마음을 빚는 도예 체험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