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따르릉 ! 자전거에 마을 사랑을 싣고 -자전거 타고 떠나는 마을 여행-
작성자 안남초 등록일 22.04.20 조회수 63

안남초등학교 (교장 김옥경 )는 지난해에 이어 420일 학교특색활동으로 자전거 타고 떠나는 마을 여행행사를 실시하였다.

올해는 따르릉! 자전거에 마을 사랑을 싣고라는 주제를 담아 우리 마을의 자연환경 및 역사문화 자원을 탐방하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하면서 마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사랑하는 마음을 몸소 실천하였다.

이 행사를 위해 자전거 교통문화실천 옥천지부의 도움을 받아 전교생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자전거 여행이 될 수 있었다.

이번 자전거 여행은 아름다운 금강이 내려다 보이는 독락정, 덕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산다는 덕실마을, 충청북도 문화재 자료 제24호인 덕양서당을 탐방하면서 우리 마을의 자연환경과 문화재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작년 환경 프로젝트를 통해 알게 된 환경 지킴활동의 중요성을 실천하기 위해 문화재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우리 마을 환경 지킴이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학생자치회 부회장인 이금강 (6학년) 학생은 오늘 실시하는 자전거 마을 여행을 하며 우리 마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변환경을 정화하면서 우리 마을 환경 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다한 것 같아 뿌듯하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

김옥경 교장은 이번 자전거 여행은 작년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배운 마을 환경 지킴이역할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애향심과 더불어 환경 보존의 가치와 태도를 내면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을 여행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덧붙였다 .

옥천 안남초, 자전거 마을 여행 진행 < 옥천 < 충북 < 기사본문 - 충청일보 (ccdailynews.com) 

 

이전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 사랑 -학교사랑 뿜뿜! day-
다음글 모두가 소중한 친구, 함께여서 행복해요! - 학생 자치 중심의 친구사랑 주간 행사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