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 교과연계 남도기행 홍보 기사
작성자 앙성중 등록일 16.07.20 조회수 93
첨부파일

충주앙성중, 교과연계 남도 답사
남원 광한루, 강진 다산초당, 보길도, 진도 울돌목 등 답사
김주철 기자kimjc@cb21.net

 충주 앙성중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18~20일까지 전라남도 일대로 '교과연계 남도 답사'를 떠났다.
 [충북일보=충주] 충주 앙성중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18~20일까지 전라남도 일대로 '교과연계 남도 답사'를 떠났다.

이번 교과연계 답사는 학생들에게 교실 안에서만 이루어지던 배움을 교실 밖으로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일 실시되는 여름방학식을 학교가 아닌 체험 현장에서 진행, 주목받고 있다.

이번 답사는 남원 광한루에서의 판소리 '춘향가' 탐구, 김영랑 생가 탐방, 강진 다산초당에서의 정약용 문학 세계에 대한 강의 및 토론, 고산 윤선도 고택 탐방, 보길도(부용동 고산 윤선도 유배지) 관람, 진도 울돌목에서의 명량해전 해설 등으로 진행된다.

구본극 교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된 '교과연계 남도 답사'는 교과서에서만 보고 배웠던 다양한 내용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에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전글 2016. 여름방학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1,2학년 중 희망자 학생
다음글 2016. 1학기 취약시기 생태체험 운영 홍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