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16.이선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학: 지구는 언제부터 뜨거워졌을까?
작성자 이선영 등록일 15.02.04 조회수 34

'지구는 언제부터 뜨거워졌을까? ' 라는 책에서는 지구는 언제 생겨났고, 어떤 변화를 겪으며 오늘날 까지 온 것인지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해도 자세히 설명해주며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말하고 있었다.

18세기 말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성서에 나오는 정보를 바탕하여 지구의 나이가 6000년 정도라고 믿고있었다. 그 6000년은 지구가 버티기엔 너무 짧은 시간이였다. 그래서 과학자들이 지구의 나이를 제대로 가늠하기 위해서 가설을 세운결과, 지구가 생겨난지 수십년이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그 당시에는 저 말이 성서의 가르침을 거스르는 발언이었기 때문에 교회에 분노를 샀었다고 한다.

19세기 말에는 앞으로 지구에 빙하기가 다가올 것이라고 알려졌고,장 밥티스트 조세프 푸리에가 이 문제를 다시 들고나와 대기권을 온실의 유리 벽에 빗댄 것이 어떤 점에서 타당한지 설명하고, 온실 효과의 과학적 근거들을 내놓았다. 이렇게 지구가 생겨났을때부터 오늘날까지 차차 설명해나가며 이해하기 쉽도록 지구에 대해 설명을 해준 책이였다.

 지구온난화는 이산화탄소.메탄 등의 온실가스로 발생을 하고 지구온난화의 주범은 이산화탄소라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며 다시 든 생각이지만 지구온난화는 우리나라의 문제가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의 문제이기 때문에 모든 나라가 함께 힘을 써야한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협력하여 지구온난화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이든다.

이전글 과학 : 인간과 원숭이는 얼마나 가까울까?
다음글 기술가정: 첨단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