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정혜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특별한 주말
작성자 정혜원 등록일 16.12.09 조회수 32
 12월 3일 토요일부터 4일 일요일 까지 1박 2일로 서울을 갔다왔다. 그 이유는 외할아버지 생신이어서 였는데, 생신을 축하드리는 것 외에 생각한 것 보다 많은 것을 했고, 이걸 글로 적어놓고 싶어서 이렇게 문예창작마당에 글쓰기를 한다. 벌써 갔다온지 일주일이나 되었는데 나의 귀차니즘으로 드디어 쓴다.
 3일 아침에 버스를 타고 서울로 향했다. 버스로 약 1시간 30분 정도 가면 터미널이 나오는데, 그 곳에서 지하철을 타고 약 30분 정도 더 이동해야 외할아버지 댁에 도착할 수 있다. 옛날부터 내가 지하철 타는 것을 좋아했기에 외할아버지 댁 가는 이유의 반이 지하철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하지만 이번의 지하철 노선은 평소와 달랐다. 중간에 이모와 만나서 같이 가기로 했기 때문이다. 부산에서 올라오신 이모를 만나기 위해 서울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갔고, 그 곳에서 이모를 만날 수 있었다. 이모가 혼자 오신 것이 아니라 전에 군대를 갔다고 했던 친척오빠와 함께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친척오빠를 본지 얼마만인지 기억도 안난다. 아마 몇 년 된 것 같다. 엄마 나 이모 오빠 이렇게 넷은 큰 외삼촌이 운영하고있는 음식점으로 발길을 향했다. 서울역에서부터 또 지하철을 타고 가려고 했는데, 다들 서울이 좀 어색한 터라 지하철 타는 것 조차 이렇게 해야할지 저렇게 해야할지 우왕좌왕 했던 것 같다. 그래서 대략 1시간 정도를 보내고 우여곡절 끝에 도착했다! 우리가 외삼촌께 말씀을 드리지 않고 서프라이즈! 하며 온 것이기에 매우 놀라실 줄 알았는데, 이미 다른 오빠들 통해서 들었단다..ㅠㅠ 서프라이즈는 실패였지만, 이 곳까지 오는 데 걸린 시간을 생각하니 배가 막 고팠다. 그 때 시간이 거의 3시를 향하고 있었으니 점심을 안먹은 우리는 배가 너무너무 고팠다. 큰외삼촌은 우리를 위해 요리를 해 주셨다. 그 중 하나가 탕수육 이었는데, 내가 평소 알던 탕수육이 아니었다. 우선 겉모습부터 나에게 약간 거부감을 일으키는 모습이었다. 분명 탕수육이라고 했는데, 형광 분홍색 소스가 있을 때 부터 나는 이걸 먹어봐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다들 맛있게 먹길래 나도 한 입 먹었다. 생각과는 달리 너무 맛있었다. 다른 메뉴도 많이 만들어 주셨지만 저 맛에 푹 빠진 나는 다른 음식은 거의 한 입씩 맛보듯 하고, 탕수육만 폭풍흡입했다. 앙성에 돌아와서도 계속 생각나는 것이 그 탕수육이었다.ㅠㅠ
 점심인지 저녁인지 모르겠는 식사를 마치고 우리는 드디어 외할아버지 댁으로 향했다. 이번에는 더이상 헤메고싶지 않아서 택시를 타기로 했는데, 택시조차 차가 막히는 시간이라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도착을 하고, 외할아버지께 인사드리고 나니 거의 시간이 6시 가까이 된 것 같았다. 잠시 텔레비전을 보며 쉬고 있을 때, 엄마가 함께 시장에 가지 않겠냐며 물었다. 조금만 걸어가면 시장이 나온다고 해서 심심한 나는 엄마, 이모, 친척오빠와 함께 시장으로 향했다. 다음 날 있을 할아버지 생신축하 파티를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사러 가는 것이라고 했다. 시장은 그리 큰 것이 아니었지만, 대형마트와는 역시 많은 다른점들이 있었다. 시장까지 다녀오고나니 약간 졸린듯 싶으면서도 심심했다.
 그런데 마침, 작은 외삼촌이 오셨다. 오시자마자 하시는 말씀이, 우리가 역사의 현장에 한 번 가봐야 하는 것이 아니냐며 집회에 가보자고 하셨다. 시장에서도 엄마께 오늘이 토요일이라 집회가 열릴텐데.. 라며 가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었던 나로써는 그 말이 끝나기도 전 겉옷을 챙겨입고 나갈 준비를 했다. 그런데 그 때 시간이 많이 늦어서 본집회는 다 끝났을거라고 하셨다. 그래도 그 느낌을 받아보고 싶었기에 늦은 시간에도 광화문으로 향했다. 가는 길에 탄 지하철에서는 집회에서 돌아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아니 밀렸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지하철 계단까지 사람이 줄서있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을 본 것이 처음이었기에 나는 당황했다. 우리는 그 시간에 광화문으로 향하는 것이었기에 바로 갈 수 있었지만, 광화문에서 돌아오는 길의 줄은 정말 놀라울 정도였다. 광화문에 가자마자 보이는 것은 역시 많은 사람들이었다. 꽤나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대단히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여러가지 행사와 무대도 준비되어있었고, 이 집회에서는 우리 국민들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부디 우리가 바라는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염원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나에게 까지 보여졌다. 늦은 시간인 만큼 1시간 정도만 있다가 바로 집으로 다시 돌아왔다. 우리가 올 때는 그리 많은 사람들이 있었던 것이 아니기에 금방 돌아온 것 같다. 오자마자 나는 너무 피곤했고, 씻자마자 바로 꿈나라로 여행을 떠났다.
 하루동안이었지만 나는 평소 해보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경험했고, 내가 함께하고 싶었던 사람들을 만남으로써 이번에도 나에게 좋은 기억이 하나 더 생긴 것 같다. 앞으로 고등학교 가게 되면 지금보다는 더 바빠지고 해야할 것들이 많아질텐데, 그렇게 되기 전 많은 것들을 하고싶다. 이번 일 처럼 말이다.